4장 재림교회와 안식일에 관한 질문
질문 44 구약 성경 호세아 2:13에 보면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폐하겠다고 하시는 말씀이 나옵니다. 그런데 오늘날 우리가 지킬 필요가 있을까요?
글씨크기
본문
답변
구약 성경 호세아 2장은 배도한 이스라엘에게 벌을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선언입니다(호 2:13). 따라서 호세아 2:11에서 하나님께서 “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”하겠다고 하신 것은 심판의 선언입니다. 그렇게 하나님을 계속 배도하고 떠나면 너희가 가지고 있는 가장 좋은 것이라도 허사가 되고 말 것이라고 경고하시는 것입니다. 하나님을 떠나서 보호하심을 받지 못하고 외국의 침략을 받게 되면 어떻게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지킬 수 있겠는가 하는 말씀인 것입니다. 이 말씀이 실제로 절기나 안식일을 폐하셨다는 말씀이 아닌 것은 그 후로도 이스라엘이 계속하여 절기와 안식일을 지켰으며 예수님과 사도들도 안식일을 지킨 것을 보아서 분명합니다(막 1:21; 눅 4:16; 23:56; 행 16:13; 17:2).
- 이전글우리 교회 목사님은 십계명 중에서 네 번째 계명인 안식일 계명은 절기와 의식법에 속하기 때문에 다른 계명들처럼 지켜야 할 도덕적 의무가 없다고 하십니다. 어떻게 생각하십니까?
- 다음글신명기 5:15에 보면 안식일에는 애굽에서 해방된 기념의 뜻이 있는 것 같습니다. 그렇다면 유대인들만을 위한 것이 아닌가요?